YeoPEVA

제 5회 포렌식 인사이트 공개 세미나 본문

My world! (2021 이전)/action

제 5회 포렌식 인사이트 공개 세미나

YeoPEVA 2018. 6. 18. 23:16

흐..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.

BOB 면접 전 날에 들린 포렌식 인사이트 공개 세미나입니다.

포렌식과 관련하여 많은 발표를 듣게 되었는데, 아직도 신기방기 하네요 ;)





'


면접 전 날, 창원역 -> KTX를 통해 서울역에 도착하였습니다.

그 뒤, 지인분들과 합류하여 성균관대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;)



앞에서 한 컷 찍고, 

바로 캠퍼스 내를 돌았습니다.

생각외로 길을 많이 헤메, 더운 날씨에 탈진 할 뻔 했지만, 어떻게든 도착은 했습니다 휴..



The 5th FIOS 라고 반겨주시네요 :)

좀 빨리 도착한터라, 조금 대기한 뒤, 내려갔습니다 :) 



입장권을 받고, 들어왔습니다.

흐.. 생각보다 손목에 차는게 힘들어서 고생했네요.. ㅠㅜ



발표 전에, 한 컷 찍었습니다 :)



발표주제는 위와 같았습니다.


음.. 제가 그 당시, 포렌식 트랙을 지원한 상태이긴 하나,

포렌식 관련 지식이 부족하여, 대부분의 강의는 알아듣질 못했습니다.

그 만큼, 제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은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.

그리고 기본기도요.. 


진짜 제가 해야할 부분이 많고, 보충해야하는 부분도 확실히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


발표 자료는 아래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;)

https://github.com/F-INSIGHT/Slides



그럼.. 빠르지만, 이제 총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.


확실히 포렌식과 관련하여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었고, 

발표 또한, 좋았습니다. 

꼭, 포렌식과 관련하여 지식을 쌓고 다시와,

발표를 청강하고 싶네요.


역시 보안은 파면 팔수록, 알면 알수록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, 배울 것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.